애니

(애니)마사무네의 리벤지 리뷰

MoonAndStars 2021. 11. 23. 02:18
반응형

 어릴 때 뚱보라고 놀림받고 좋아하는 아이한테 차여서 완벽한 이케맨(미남)이 되기 위해 운동과 공부를 해서 그것을 이루고 어릴 때 차인 그 소녀에게 복수하기 위해 접근하는 2017년 1분기 애니 마사무네의 리벤지를 리뷰해 보겠습니다.

1. 스토리

 어릴때 따돌림 괴롭힘 받던 한 아이가 있었습니다. 그는 마사무네로 괴롭힘 받는 걸 구해준 아키. 그걸 계기로 둘은 친해지고 마사무네는 고백을 하지만 족발이라고 놀림받으면서 차입니다. 이를 계기로 마사무네는 완벽한 미남이 되기 위해 공부하고 운동하고 식단 조절을 하여 8년 후 완벽한 남자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편입 시험 만점으로 명문고등학교 2학년으로 편입합니다. 거기서 미남으로서의 삶을 즐기고 있는데 공개고백을 목격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 상대는 8년 전에 자신을 찬 아키였고 아키는 고백해온 남자에게 모욕을 하면서 차기에 잔혹 공주라고 불리고 있었으며 그 공개 고백한 선배도 모욕을 줍니다. 이에 마사무네는 완벽한 복수를 위해(고백하고 찬다) 아키에게 접근합니다.

반응형

 

2. 등장인물(빈부분은 스포 드래그하면 보여요)

 1) 마카베 마사무네 :

   족발이라고 모욕당한 이후 살빼고 운동해서 미남이 됨. 알맹이는 그대로라 허당기가 있음. 작업방식이나 멘트를 동생으로부터 빌린 만화책으로 함. 폰에 저장되어 있는 친구 0명

 2) 아다가키 아키 :

   부자. 미소녀. 잔혹 공주라고 불림. 추종자들이 있으나 혼자 밥을 먹음(엄청나게 많이 먹는 게 비밀이자 콤플렉스) 

 3) 코이와이 요시노 :

    아다가키 집안의 고용인. 아키의 심부름꾼. 흑막이자 마카베의 연애 담당 스승. 마카베의 계략을 도와줌. 아키를 따르기도 하지만 아키 또한 요시노를 신뢰해서 요시노가 하는 말을 다 믿음

 4) 후지노미야 네코 : 명문가문의 딸. 등장부터 마사무네를 좋아함. 병약속성. 금발 미소녀

 5) 가소 카네츠구 : 9화 마지막에 등장. 가소를 보고 아키가 8년전 마사무네를 떠올림. 아키의 약혼자. 

 

3. 결 말(드래그하면 보여요)

 아키의 정보를 수집하면서 서서히 접근하는 마사무네는 늘 추종자랑 다니는 아키가 혼자 밥을 먹는다는 걸 알게 되고 미행을 하다가 아키가 많이 먹는 걸 알아냅니다. 이를 바탕으로 서서히 접근하게 됩니다. 그러던 중 요시노가 마사무네의 족발 시절을 알고 있고 아키가 제멋대로인 성격 등을 고치기를 바라면서 마사무네에게 협조합니다. 그렇게 요시노의 서포트를 등에 엎고 시험성적 내기, 보충수업, 밀당, 그리고 데이트까지 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서서히 복수와는 상관없이 서로에게 끌리게 됩니다. 한편 아다가키 아키는 잔혹 공주가 된 이유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어릴 때 마사무네가 자신을 버렸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마사무네는 외할아버지의 성으로 변경했기에 동일인물임은 모르고 있는 상태입니다. 서로가 서로에게 차이고 버림받았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입니다.(진실은 아직 모릅니다 나오질 않아서요. 마사무네의 기억이 맞는 건지 아키의 기억이 맞는 건지 아니면 다른 진실이 있는 건지 모릅니다.) 아무튼 둘 사이가 서로 가까워지고 있을 때 등장한 인물이 네코입니다. 그녀는 등장부터 마사무네에 대시를 하고 전학 와서도 적극적으로 대시합니다. 그러다가 친구들과 여행 이후 집으로 마사무네를 초대하고 고백하지만 마사무네는 거절합니다. 그 후 네코는 가출 해프닝이 있고 원래부터 아파서 외국에서 치료받기 전에 사랑이라는 것을 해보고 싶었고 그래서 적당히 고른 상대가 마사무네임을 고백합니다. 그리고 마사무네에게 거짓으로 좋아하는 것의 결말은 이런 것이니 마사무네는 안 그랬으면 좋겠다는 조언을 하고 외국으로 떠납니다 하지만 방학 이후 돌아옵니다. 이 사건 이후 마사무네는 다시 한번 수련(운동 등) 떠나고 그사이 가소 카네츠구가 등장합니다. 어릴 때 마사무네를 닮은 그는 등장부터 아키의 호감을 얻고, 그가 약혼자임이 밝혀집니다. 개학 후 카네츠구와 있는 아키를 보고 멘붕에 빠지는 마사무네. 그러던 중 축제에서 아키와 카네츠구가 잇는 a반과 마사무네의 b반은 같은 백설공주 연극을 하게 되고 카네츠구와 마사무네 둘 중에 이긴 쪽이 아키랑 춤추기로 내기합니다. 하지만 아키의 추종자는 마사무네가 지기를 바라서 마사무네를 감금하고 요시노는 마사무네를 도와주기 위해 가네츠구를 감금합니다. 마사무네는 탈출에 성공하지만 아키가 열심히 연습한 거 보고 a반 연극에 난입 감기 걸려 아픈 몸인데도 그녀를 도와줍니다.(백설공주와 왕자라서 키스신이 있습니다) 그리고 내기는 없던 일로 하고 노래방에서 뒤풀이 하는 등 서로 좀 더 가까워지고 애니는 끝이 납니다.

반응형

 

4. 감 상

 러브코미디의 정석 같은 느낌입니다. 단 9화까지입니다. 서로 밀당하고 꽁냥 대고 서로 좋아하는 게 티 나지만 자존심과 주변의 상황 그리고 기억으로 인해 절대 연결은 되지 않습니다. 그 중간중간에 개그 요소도 꽤 들어가고요. 라이벌이라고 불릴만한 네코도 등장하지만 짜증 나기보단 잘 어울려졌고 이유도 어느 정도는 납득이 됩니다. 마사무네가 고민하게 되는 계기가 되기도 하니 필요한 부분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9화까지입니다라고 말한 데서 눈치챘겠지만 애니 자체가 가소 카네츠구가 등장하면서 분위기 자체가 확 변합니다. 솔직히 말하면 하차 유혹이 엄청났습니다. 재미있기보단 짜증만 나고 진짜 여기까지 왔는데 결말은 봐야 하지 않겠냐 하는 심정으로 봤습니다. 갑자기 급변한 히로인도 어이없고 등장 자체도 개연성이 없어 보입니다. 그리고 원작은 안 봐서 모르겠지만 저 캐릭터가 앞으로 얼마나 어떻게 활약할지는 모르겠지만 애니로써는 2기가 안 나올 듯합니다. 즉 저 캐릭터 자체가 작품을 다 망쳐버린 셈입니다. 거기에다가 결말도 어정쩡하게 난 상태라 이 또한 2기가 안 나올 듯 하니 뭐랄까 허탈감만 드네요 차라리 9화에서 끝내면 한 분기라도 끝난 느낌이었을 텐데 10 11 12화가 작품을 다 망쳐 버렸습니다.

 

개인적인 평점은 

1-9화까지라면 4.2

10-12화는 0.3

주고 싶네요

 

전체적인 평점은 2.3/5.0

후반부와 어정쩡한 결말이 수작이 될 수 있었던 애니를 다 망쳐버린 작품입니다.

반응형